본문 바로가기
음식

저가카페 컴포즈커피 창업 비용 매출액 순수익 계산

by 그리니23 2023. 4. 8.
반응형

회사나 아파트 주변에 자주 보이는 카페인 컴포즈커피,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 커피를 파는 곳으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2023년 4월 기준으로 현재 2,061개의 가맹점 수를 갖고 있는 컴포즈커피는 다양하고 많은 저가, 대용량 커피 브랜드 중에서도 탑급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컴포즈 커피 매장은 작은 평수로 초기 투자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하루 한 잔의 커피는 꼭 먹기 시작하면서 매출은 지속적으로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컴포즈커피 창업

컴포즈커피 창업 비용 신규개설

컴포즈커피 창업 비용은 15평 매장에 대해 개설비용 기준으로 1억 3천 - 1억 5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해당 비용에는 가맹비, 교육비, 공사비, 냉난방 및 전기, 철거, 시설류 등이 포함 된 금액입니다. 여기에 임대보증금 및 별도 인테리어 공사 비용이 추가 될 경우 약 2억 정도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매장 평수를 작게 하고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할 시 해당 비용에서 몇천만원 정도는 더 줄어듭니다. 

컴포즈커피 창업

컴포즈커피 가맹점 매출액 및 순수익

컴포즈커피 창업

컴포즈커피 2022년 12월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전국 가맹점의 1년 매출액의 평균은 250,746,000원 입니다. 12개월로 나누어 월평균 매출액은 약 2,089만원 정도입니다. 이정도 매출액은 동종 업종의 프랜차이즈들 중에서도 최상위 경쟁력을 가진 금액입니다. 매출액은 판매된 매출액이기 때문에 순수익 구조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매출액에서 임대료, 인건비, 재료비, 공과금, 비품 등을 제외해야 합니다.

월 매출액 2,000만원
임대료 200만원
인건비 350만원
재료비 (매출액의 35% 기준) 700만원
공과금 50만원
기타 비용 100만원
예상 순수익 600만원

월 매출액을 2,000만원 기준으로 잡았을 경우 임대료, 인건비 등을 포함한 비용 지출 시에 예상 순 수익은 600만원 정도로 보입니다.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인건비와 임대료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의 가감에 따라 예상되는 순수익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후 배달 진행 시 배달비용과 어플 수수료 등의 발생 비용도 계산해야 합니다.

컴포즈커피 창업

컴포즈커피 창업에 들어가는 비용과 수익구조를 따진 뒤 창업을 염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컴포즈 커피는 가맹점이 2,000개가 넘는 상황이라 신규 개설은 쉽지 않은 부분이 있어 양도, 양수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컴포즈커피 창업비용컴포즈커피 창업비용

지금까지 컴포즈커피 창업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포즈커피는 잘 만들어져있는 브랜드와 입지가 우수한 곳에 있는 경우가 많아 매출액은 확보하고 가는 추세입니다. 특히 대용량 저가형 커피 중 컴포즈커피는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추후 권리금 확보에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순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여 컴포즈커피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포즈커피 창업 진행과정

컴포즈커피 창업은 문의, 상담 후 상권분석을 진행합니다. 이후 가맹점 계약, 인테리어 협의를 진행하며 교육 진행과 직원채용을 함께 진행합니다. 이후 인터리어가 완공되면 모든 준비가 되어갑니다. 오픈 준비를 끝낸 뒤 실제 오픈을 진행하게 됩니다. 

컴포즈커피 창업비용
컴포즈커피 창업문의
컴포즈커피 창업비용

 

 

 

 

반응형

댓글